94 아카데미시상식 후보들이 베일을 벗은 가운데, 영화 '스파이더맨' 역대 출연자 여럿이 한꺼번에 노미네이트되는 영광을 안았다.

미국 영화예술아카데미는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25일 개최되는 오스카시상식 후보 및 후보작을 공개했다.

단연 주목받은 점은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들이 대거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는 사실이다. 우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지난해 12월 개봉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앤드류 가필드(39)가 넷플릭스 영화 '틱, 틱...붐!'으로 남우주연상 후보가 됐다.

샘 레이미(63) 감독의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에서 J.조나 제임슨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명배우 J.K.시몬스(67)는 '비잉 리카르도스'로 남우조연상 후보에 합류했다.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배우들.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앤드류 가필드, 커스틴 던스트, 베네딕트 컴버배치, J.K.시몬스 <사진=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스파이더맨2'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스틸>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에서 메리 제인을 맡아 토비 맥과이어(47)와 공연한 커스틴 던스트(40)는 '파워 오브 도그'로  대선배 주디 덴치(88) 등과 여우조연상을 두고 경합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의 배우이자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도 출연한 베네딕트 컴버배치(46)는 '파워 오브 도그'로 남우주연상을 노린다.

후보 발표와 관련, 앤드류 가필드는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에 "정말 재밌는 상황이다. 커스틴 던스트도 굉장히 기뻐했다"며 "그가 보여준 '파워 오브 도그' 속 연기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것"이라고 반겼다.

이어 "같은 작품에서 주연을 맡은 베네딕트 컴버배치도 최고"라며 "개인적으로 J.K.시몬스의 열렬한 팬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배우들이 의기투합하기로 약속했다"고 웃었다. 

총 네 명의 아카데미상 후보를 배출한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마담 웹을 주연으로 내세운 세 번째 스핀오프를 준비하며 세계관 확장을 예정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