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실사판 ‘카우보이 비밥’이 올가을 스트리밍을 앞두고 주인공 스파이크의 헤어스타일 등 새 정보를 공개했다. 

9 트위터에는 스파이크와 페이 발렌타인, 제트 블랙 등 실사판 ‘카우보이 비밥’ 주인공 3인방을 담은 오프닝 영상이 공개됐다. 칸노 요코(57)가 빚어낸 불후의 오프닝곡 ‘TANK!’가 그대로 삽입돼 원작 팬들을 설레게 했다.

특히 스파이크를 연기하는 존 조(49)의 극중 헤어스타일을 원작만화 속 스파이크와 비교한 사진도 트위터에 올라왔다. 존 조는 스파이크의 트레이드마크인 자유분방한 헤어스타일을 제법 비슷하게 재현했다. 극중 27세인 스파이크보다 무려 22세가 많아 나이차가 느껴진다는 팬도 있지만 일단 헤어스타일은 합격점이라는 의견이 많다.    

원작의 스파이크(오른쪽)와 존 조 <사진=트위터>

일본 선라이즈의 역작 ‘카우보이 비밥’은 테라포밍을 통해 지구 외 행성들을 자유롭게 오가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현상금을 노리는 스파이크 스피겔과 그의 조력자 제트 블랙, 페이 발렌타인의 기상천외한 활약을 그렸다.  

잘 짜인 스토리와 하드보일드 액션, 재즈풍 BGM으로 수많은 팬을 거느린 ‘카우보이 비밥’은 2018 실사판 제작이 결정됐다. 이듬해 스파이크를 조가, 제트 블랙을 무스타파 샤키어(44)가, 페이 발렌타인을 다니엘라 피네다(34)가 연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빌런 비셔스는 영국 배우 알렉스 하셀(41)이 맡았다.

실사판 '카우보이 비밥' 주인공들 <사진=트위터>

드라마는 촬영 중 벌어진 존 조의 부상으로 수개월간 제작이 중단된 바 있다. 우여곡절 끝에 촬영을 마무리하고 올가을 전 10편이 넷플릭스를 통해 스트리밍된다. 

팬들이 실사판 ‘카우보이 비밥’을 기다리는 이유 하나는 원작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칸노 요코의 음악이다. 원작 오프닝 ‘TANK!’만으로도 전율의 감동을 선사한 칸노 요코의 음악은 넷플릭스 드라마판에도 도입됐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