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4년 열리는 파리올림픽 메달은 4등분이 가능한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된다.

12일 인민망은 인터넷판 기사를 통해 오는 2024년 열릴 파리올림픽 메달은 네 조각으로 쪼개지는 ‘셰어 메달(share medal)’이 콘셉트라고 전했다.

파리올림픽 메달 디자인을 맡은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필립 스탁(72)은 올림픽 정신에 입각해 이 같은 아이디어를 직접 냈다.

파리올림픽 메달을 디자인하는 필립 스탁은 독특한 발상으로 유명한 괴짜 디자이너다. <사진=필립 스탁 인스타그램>

메달 디자인에 대해 필립 스탁은 “오랜 시간 땀 흘려 메달을 일구게 되면 주로 선수가 주목받게 된다”며 “올림픽 메달이라는 위업 달성에 힘을 보탠 이들에게 메달을 나눠줄 수 있도록 디자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림픽 메달은 선수 혼자의 힘으로 따내는 게 아니다. 동료와 스태프, 심지어 친구나 부모 등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얻을 수 있다”며 “지금까지의 올림픽 메달은 성적을 남긴 선수만을 위해 디자인됐으나 파리에서는 완전히 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림픽 메달이 쪼개지도록 디자인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필립 스탁의 아이디어가 그대로 실현될 경우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는 선수가 동료나 코칭스태프와 메달을 나눠 거는 진풍경이 벌어질 전망이다.

도쿄올림픽 금메달 <사진=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필립 스탁은 이전부터 독특하고 괴짜 같은 디자인으로 유명했다. 상상을 초월하면서도 사람들의 공감을 얻는 제품이나 공간 디자인으로 정평이 난 만큼 어떤 메달을 만들어낼지 관심이 쏠린다.

파리올림픽은 오는 2024년 7월 26일 개막할 예정이다.

이윤서 기자 lys@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