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인기 만화가 타카하시 루미코(64)의 '우루세이 야츠라(시끌별 녀석들)'가 40여 년 만에 TV 애니메이션으로 부활한다.

'우루세이 야츠라' 제작위원회는 1일 새해를 맞아 산케이신문에 낸 전면광고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처음 발표했다.

후지TV 심야 애니메이션 방송 '노이타미나'를 통해 공개될 '우루세이 야츠라'는 1986년 3월 이후 무려 36년 만에 TV 애니메이션으로 팬들과 만난다.

1월 1일 산케이신문에 난 '우루세이 야츠라' TV 애니메이션 제작 광고 <사진='우루세이 야츠라' 제작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타카하시 루미코가 주간 소년 선데이(쇼가쿠칸)에 연재를 시작하면서 주목받은 '우루세이 야츠라'는 여자를 몹시 밝히는 고등학생 모로보시 아타루가 외계에서 온 미녀 라무와 만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작가가 대학생이던 1978~1987년 연재된 원작 만화는 주간 소년 선데이의 간판으로 자리 잡았다. 워낙 인기가 많아 연재 이듬해인 1979년 실사화 이야기가 나왔다가 사그라들었다.

TV 애니메이션은 1981년 첫 탄생해 5년간 방송했다. 1983년에는 최초의 극장판 '우루세이 야츠라 Vol.1 Only You'도 선보였다. 이후 총 6편의 극장판이 공개됐다. 지금까지 게임과 서적 등 수많은 관련 콘텐츠가 선을 보였고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