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배우 마크 러팔로(52)가 ‘어벤져스’ 속 헐크를 연기한 이유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54)의 설득인 것으로 밝혀졌다.

마크 러팔로는 최근 방송한 미국 NBC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펄론’에 게스트로 출연, 2012년 공개된 영화 ‘어벤져스’ 속 헐크 이야기를 들려줬다.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게스트 출연에서 마크 러팔로는 초록괴물 헐크로 캐스팅된 결정적 계기가 아이언맨이라고 설명했다.

마크 러팔로(왼쪽)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지미 펄론은 마크 러팔로가 원래 헐크 역을 꺼렸다는 소문에 대해 질문했다. 마크 러팔로는 “무서워서 그랬다. 이미 성공한 시리즈인데, 제가 헐크로 참가해서 망쳐놓는 것 아닌가 싶었다”고 웃었다.

그는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정도의 메이저급 작품은 처음이었다. 그 전까지 인디영화에 출연한 경력 밖에 없었다”며 “뛰어난 배우들이 출연하는 영화에서 헐크 역을 제대로 소화할 지 판단이 안 되더라”고 언급했다.

결국 그가 출연을 결심한 계기는 아이언맨 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였다. MCU의 첫 작품 ‘아이언맨’으로 대박을 터뜨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직접 전화를 걸어 함께 하자고 독려했다. 마크 러팔로는 “조스 웨던 감독의 설득에도 안심이 안 됐는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같이 하고 싶다’ ‘자네라면 가능하다’ 두 마디를 하자 용기가 생기더라”고 웃었다.

한편 마크 러팔로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거장 데이빗 핀처의 연쇄살인 스릴러 ‘조디악’(2007)에서 함께 연기한 인연이 있다. 신문사 기자 폴 에이브리를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샌프란시스코 강력계 형사 데이빗 토스키로 캐스팅된 마크 러팔로의 연기를 당시 인상 깊게 본 것으로 전해졌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