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스타 셀레나 고메즈(27)가 양극성장애(조울증) 진단을 받은 사실을 처음으로 털어놨다.

셀레나 고메즈는 3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병원으로부터 양극성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셀레나 고메즈는 그간 불안증세를 호소한 적은 몇 차례 있지만 의사로부터 양극성장애 진단을 받은 사실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셀레나 고메즈는 동료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27)가 이날 진행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브라이트 마인디드:라이브(Bright Minded:Live)’에 출연, 이 사실을 공개했다.

양극성장애를 털어놓은 셀레나 고메즈 <사진=셀레나 고메즈 인스타그램>

라이브 도중 마일리 사이러스가 정신건강에 대해 상담 받고 싶다고 언급하자 셀레나 고메즈는 “최근 매클린병원을 찾아 유명한 정신과 의사 진단을 받았다”며 “제가 양극성장애라는 것을 처음 알았다. 진단 당시엔 멍했는데 지금은 덜 무섭다”고 웃었다.

셀레나 고메즈는 “사실 의사 말고도 어린 시절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어릴 때 천둥이 무섭다고 했더니 엄마가 천둥과 관련된 책을 몇 권 사주셨다. ‘공부하면 할수록 강해질 수 있다’는 말도 해주셨다”고 돌아봤다. 

라이브 말미에 셀레나 고메즈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탓에 우울증에 시달린다”며 “코로나블루를 이기려면, 자신의 상태를 스스로 인정하고 누군가에게 솔직히 털어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윤서 기자 lys@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