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결로부터 10년이 지난 판타지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에 인기를 끄는 데 대해 주연 배우가 직접 감사를 표시했다.

할리우드 스타 크리스틴 스튜어트(32)는 신작 ‘스펜서(Spencer)’와 관련해 미국 엔터테인먼트투나잇과 인터뷰를 갖고 ‘트와일라잇’의 여전한 열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10년 전 이미 막을 내린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라는 데 놀라워했다. 실제로 ‘트와일라잇’은 대세 가수 올리비아 로드리고(18) 등 연예계 Z세대 가운데서도 골수팬이 많기로 유명하다.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유명해진 크리스틴 스튜어트 <사진=영화 '트와일라잇' 스틸>

히로인 벨라 스완을 연기, 이름을 알린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넷플릭스에 이 영화가 있는 걸 얼마 전에 알았다”며 “끝난 지 10년이 된 시리즈여서 아주 신기한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시간이 한참 지났는데 당시 제 자신이나 영화를 찍던 시절로부터 멀리 왔다는 생각은 안 들더라”며 “불과 5분 전 일들 같은데 벌써 10년이라니, 저도 이제는 늙었다”고 웃었다.

Z세대의 뜨거운 관심에 대해서는 “주연 배우 입장에서 말도 못 할 정도로 감사하다”며 “어린 사람들 사이에서 역주행한다니 쉽게 믿어질 일은 아니다”고 언급했다.

'트와일라잇' 시리즈에서 연인을 연기하며 실제로도 사귄 로버트 패틴슨(왼쪽)과 크리스틴 스튜어트 <사진=영화 '트와일라잇' 스틸>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우리 부모 세대가 전설적 기타리스트 지미 헨드릭스를 논하듯 Z세대 여러분이 ‘트와일라잇’ 이야기를 한다니 벅차다”며 “저를 지미 헨드릭스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제 작품에 대해 열변하는 다음 세대 영화 팬들이 그려진다”고 기대했다.

‘트와일라잇’ 사가는 ‘트와일라잇’(2008)과 ‘뉴 문’(2009), ‘이클립스’(2010), ‘브레이킹 던 파트1’(2011) ‘브레이킹 던 파트2’(2012)까지 총 다섯 편으로 구성된다.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에드워드 컬렌 역의 로버트 패틴슨(36)과 연기 호흡을 맞추면서 연인으로 발전한 바 있다. 

서지우 기자 zeewoo@sputnik.kr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네이버포스트 바로가기
⇨스푸트니크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